리그오브레전드/탑

롤 시즌 11 탑 그웬 룬, 템트리 공략

ParadiGm♠ 2021. 9. 2. 01:39

그웬 

탑, 정글 포지션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탑 포지션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장점으로는 강한 후반 캐리력과 교전 및 지속 전투력에서 굉장히 강합니다. 또 좋은 스플릿 능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부족한 군중 제어기와 부족한 라인 유지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웬 룬


그웬 룬

집공, 칼날비, 감전 등 여러 룬들이 시도되었지만 대체로 핵심 룬은 정복자로
굳혀지는 분위기입니다. 쿨타임이 짧은 Q와 E를 이용한 지속전에 강하고 패시브의
흡혈과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그웬 템트리


시작 아이템 - 도란의 검과 포션

그웬은 주문력 챔피언이지만 저레벨에는 공격력을 올려서 E의 공격 속도로 때리는 게 훨씬 강력합니다. 통계상으로도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고 도란의 검에 붙어있는 모든 피해 흡혈 또한 라인전에서 필요한 유지력을 보태줍니다. 

코어 템트리 - 균열 생성기 - 마법사의 최후 - 존야의 모래시계

그웬 아이템

균열 생성기는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신화 아이템입니다. 지속 딜 + 흡혈 고정 피해라는 그웬의 컨셉과 찰떡인 아이템입니다. 예열 시간이 필요한 특성상 순간딜은 약해지니 딜교가 길게 이어지는 탑이나 웬만한 지속딜로는 죽일 수 없는 탱커가 상대일 때 가면 좋습니다. 다만 다른 신화 아이템에 비해 이속 관련 옵션이 없어 달라붙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2코어 이후의 전설 아이템으로 보충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내셔의 이빨은 기본 공격에 온힛 마법 피해를 더하는 아이템입니다. 리치베인과 비교하면 1대1에 보다 특화된 아이템입니다. 순간적인 딜은 리치베인보다 부족하지만 빠른 공속과 지속적인 추가 피해로 E의 효율을 매우 높여주기 때문에 딜교환이나 교전이 길게 이어지면 종합 화력은 더 높아질 수 있으며 Q스택도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며 일정 시간 행동 불가 상태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W를 이용한 진입과 함께 사용할 경우 상당한 어그로 핑퐁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후반 한타 단계로 가면 초시계라도 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웬 소환사의 주문


탑이 드는 기본적인 소환사의 주문인 순간 이동과 점화를 드시면 됩니다. 강력한 스플릿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 운영 능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고 점화는 점화를 바탕으로한 강력한 라인전을 하기 위해 듭니다.

그웬 스킬트리 및 스킬소개


1렙은 E를 찍으시고 그 이후에는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 가위 난도질(P)
그웬의 기본 공격이 적중 시 최대 체력의 일부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그웬은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최대 피해량은 제한됩니다. 체력이 40% 미만인 미니언에게는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싹둑 싹둑!
기본 지속 효과: 그웬이 적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시키면 가위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4회, 6초 동안 지속) 사용 시: 중첩된 가위질 횟수를 소모합니다. 그웬이 한 번 가위질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중첩된 가위질 횟수만큼 다시 가위질한 후 마지막 가위질로 더 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위질할 때마다 중앙에 있는 적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가위 난도질을 적용합니다.

W - 신성한 안개
그웬이 신성한 안개를 소환하여 안개 밖에 있는 모든 적(포탑 제외)으로부터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5초 동안 또는 그웬이 안개를 떠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안개 속에서는 그웬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 (+0.05 주문력) 증가합니다.

E - 돌격가위
그웬이 돌진하며 4초 동안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공격 속도, 적중 시 마법 피해가 10 (+0.15 주문력),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적에게 처음 적중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만큼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을 한 번 재사용하면 안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웬이 처음으로 안개를 떠나려고 하면 스킬이 자동으로 재사용됩니다.

R - 바느질
첫 번째 사용: 바늘을 던져 적중한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둔화시키며, 가위 난도질을 적용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한 후 6초 안에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을 적중시키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2회 추가 사용 가능) 같은 유닛에게 바늘이 연달아 적중하면 덜 둔화시킵니다. 최대 피해량: 270 / 495 / 720 (+0.72 주문력)+가위 난도질로 대상 최대 체력 9(+0.072 주문력)%의 마법 피해 두 번째 사용: 바늘 세 개를 발사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바늘 다섯 개를 발사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웬 카운터


판테온과 가렌이 있습니다.


판테온은 폭딜에 취약한 그웬에게 판테온의 Q는 매우 무서운 스킬이며
체력이 낮을 때 강화Q는 즉사급 피해는 그웬의 피흡으로 절대 버텨낼 수 없습니다.
또한 W 덕분에 멀리 있어도 일방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으며 그웬은 Q를 쓰는 동안
가만히 있을 수 밖에 없는데 그게 판테온의 E로 전부 막힙니다.

가렌 상대로는 그웬의 딜량 비중의 대부분은 돌격가위로 인해 강화된 평타가 차지하고
있는데 순전히 평타만으로 가렌의 용기로 강화된 탱킹 능력을 뚫어내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6레벨 이후의 딜교환 구도에서는 이보다 더한 상황이 펼쳐지는데 3타 풀딜을 넣는 데까지 걸리는데
시간이 필요한 그웬의 바느질과는 달리 가렌의 데마시아으이 정의는 즉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