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탑

롤 시즌 11 탑 오른 룬 템트리 공략

ParadiGm♠ 2021. 3. 9. 19:31

이번 글에서 소개 해 드릴 챔피언은 오른입니다. 주로 탑에서 활용하는 탱커 챔피언 오른입니다. 높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고 모든 스킬이 하드 CC기라서 딜 교환 능력도 좋은 편이고 라인전도 강한편입니다. 궁극기를 활용한 최상급 장거리 이니쉬에이팅 능력을 가지고 있고 13렙 이후 아이템을 강화해주는 패시브가 굉장히 좋습니다.

오른 룬


(1) 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 철거 뼈 방패 과잉성장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2) 봉인 풀린 주문서

봉인 풀린 주문서 마법의 신발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

철거 사전 준비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오른 템트리


오른 시작아이템

기본적으로는 도란의 방패와 체력 물약 1개를 삽니다. 하지만 라인전 딜 교환이 많을 것 같은 상대로는 부패물약을 들기도 합니다.

 

오른 코어템트리

1코어로는 터보 화공 탱크를 갑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가 변경되기 이전엔 사용할 이유가 없었지만, 태양불꽃 방패와 신화급 지속 효과가 변경되면서 구매를 고려하기 시작한 아이템입니다. 2코어로는 워모그의 갑옷을 갑니다. 고유 효과인 워모그의 심장은 어디에서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오른과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3코어로는 가시 갑옷을 갑니다. 기본 공격에 피격당하면 대상 챔피언에게 치유 효과 감소 디버프를 적용시키고, CC기를 가하면 더 큰 치유 감소를 가하죠. 그 이후는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되고 신발은 상대에 따라 판금 장화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시면 됩니다.

오른 소환사의 주문


한타를 지향하는 챔피언이기에 합류와 운영에 용이한 순간이동과 점멸을 듭니다.

오른 스킬트리


W>Q>E 순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오른 스킬소개

패시브: 간이 대장간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 증가합니다. 오른은 제작 메뉴나 상점에서 직접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용암 균열(Q):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힐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W):

사용 시 :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상태 :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E):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생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충격파는 용암 기둥이나 적 챔피언이 만든 지형지물을 파괴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R):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둔화되며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대장장이 신의 부름을 재시전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딪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며 전과 동일한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다시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오른 카운터


진입을 차단하거나 궁극기를 막는 챔피언 : 오른의 한타 기여도에서 화염 돌진(E)과 광역 CC기인 대장장이 신의 부름(R)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다. 진입을 차단하는 스킬을 지녔거나, 알맞은 타이밍에 오른의 스킬 시전을 방해할 수 있는 챔피언을 상대로는 오른의 한타 기여도가 빛을 바랠 수밖에 없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장장이 신의 부름(R)의 투사체를 막아낼 수 있는 챔피언들도 해당된다. EX) 야스오, 브라움, 사미라 등등